화산귀환

[화산귀환] 갑자기 예전에 풀었던 스킬짜기 이어서

이드(Reilu_L) 2021. 8. 31. 00:27

* https://aalttab34.tistory.com/447 이거 6번 썰 ㅇㅍㅅㅂ 스킬셋 짰던거 좀 다듬고 캐릭 좀 추가해보고싶어짐

 

[화산귀환] 잡썰 모음

* 약 청명른 시점 * 아무거나 생각나는거 막 씀 1. 천마 베고 고대로 신선 되어버린 청명 보고싶다. 모가지 이쁘게 따고 그 공적 인정받아서 화산 정원에 있는 가장 오래된 매화나무에 깃들었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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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2.7.30. 1차 수정. 붉은글자: 추가 / 푸른글자: 중요하지 않은 내용 수정 / 취소선: 삭제

 

 

1. 화산신룡 청명(4성 화속 도적) - 어느날 무너지기 직전의 화산의 대문을 두드린 거지. 그 날, 장문인 현종은 과연 옳은 결정을 한 것일까.....?

 

      - 컨셉 : 유리몸 딜러. 협공 및 반격을 통한 은신 견제

      - 1스 대가리! : 단일 평타. 자신의 턴에 시전 시 확률적으로 백아가 추가타를 넣음. 아군 중 화산오검이 있다면 백아 대신 높은 확률로 협공이 발생함  50%의 확률로 어꺠의 백아가 추가타, 나머지 50%의 확률로 협공 발생 - 일단 어지간한 일은 대가리를 깨면 해결이 돼!

      - 2스 화산광견(패시브) : 피격 시 확률적으로 반격함. 반격 또는 화산 오검의 턴에 협공시 1스 대가리! 대신 시전. 반격 또는 협공 대상과 그 외 은신중인 1인을 타겟팅하며 시전 후 본인의 행동게이지 증가. - 어디 한번 도망쳐 봐. 난 대륙 끝까지 쫒아가서 족칠테니까.

      - 3스 오대육쾅 : 단일. 대가리 5번 외치고 6번 침. 아군 중 화산오검이 있다면 공격 전 공격력 증가 버프를 걺. 시전 대상자가 화산오검일 경우 공격력 증가가 발생하지 않음. 아군 및 적군 둘 다 화산 오검일 경우 버프를 걸지 않음. 쿨타임 중 도발상태일 시 1스킬 대신 자동발동되며 공격 후 확률적으로 기절. - 이게 원래 한 대 더 때려줘야 제맛이거든!

 

 

 

2. 화산검협 청명(5성 풀속 전사) - 장강참변 때 유일하게 정파의 자존심을 지켜낸 어린 검수. 그가 보여준 의와 협은 그에게 화산검협이라는 부끄러운 칭호를 붙여주었다.

 

      - 컨셉 : 밸런스 딜러. 스택형 극딜러.

      - 1스 육합검 : 단일 평타. 확률적으로 공격력 감소 디버프를 걺. 치명타 발생시 스택을 쌓음. 최대 5스택. 스택이 쌓일 때마다 이펙트에 매화 추가. - 뭐래? 육합검은 화산의 검 아냐?

      - 2스 어린 선조(패시브) : 아군이 많을수록 능력치 증가, 파티에 화산오검이 편성되어 있을 시 능력치가 더욱 많이 증가함. 아군 피격 시 확률적 반격, 아군 화산오검 피격 시 반격. 반격 후 자신과 피격당한 아군에게 '나 때는 안그랬는데!' 버프 시전. '나 때는 안그랬는데!' 버프는 1회 소모성으로 버프 발동 후 첫 행동이 피격시에 방어력 증가, 공격시에 공격력 증가, 디버프가 있을 경우 디버프 해제 또는 면역으로 적용됨. - 기본! 이 새끼야! 기본! 요즘 것들은 겉멋만 들어서는!

       - 3스 이십사수매화검법 : 광역기. 단, 타겟팅 한 적군에게 데미지 증가. 공격 후 명중 감소 디버프 시전. 육합검이 5스택일 때 사용하면 '자하청명신공' 시전. 적과 동일한 속성으로 적용 - 매화로 맞으면 그냥 맞는 것보다 세 배는 더 아프다!

       - 5스택 3스 자하(청명)신공 : 광역기. 시전시 타겟팅 한 적군에게 타겟을 걸고 자신에게 공격력 증가(대)를 건 뒤 공격. 적에게 유리한 속성으로 적용하며 타겟팅 한 적군에겐 소멸 적용 - 명명하자면 자하청명신공..... 아 씨, 알았다고! 내가 생각해도 구리긴 하네.

 

 

 

3. 매화검존 청명(5성 광속 전사) - 100년 전, 고금제일마 천마의 목을 베고 영면한 화산의 천하제일인. 그의 업적은 칭송받아 마땅하나 다행스럽게도 그 성질머리는 후세에 전해지지 않았다.

 

      - 컨셉 : 천마 한정 최종병기. 부활 후 극딜러. 적 행게 및 턴 견제

      - 1스 자하강기 : 단일 평타. 방깎. 본인의 턴에는 협공이 발생하지 않지만, 아군의 턴에는 높은 확률로 협공 발생 - 그러니까 자하신공 좀 미리 알려줬으면 어디가 덧나슈?

      - 2스 화산의 망령(패시브) : 적군이 암속성일 때 데미지 증가. 적군이 마도사일 떄 데미지 증가. 아군 사망 시 능력치 증가. 적군의 행게증 효율을 30% 감소시키고 30%의 확률로 적군의 추가턴을 막음. 사망 시 1회 부활 후 '회광반조' 버프 시전. 회광반조 버프는 해제되지 않는 불사 및 공격력 증가, 모든 공격에 소멸 적용 버프이지만 일정 턴이 지나면 체력에 상관 없이 사망함. - ....... 나도 가끔은 어리광부리고 싶을 때가 있잖아요, 장문사형.

      - 3스 십만대산 : 광역기. 아군이 많을수록 데미지 증가. 과거 사형제들이 죽어나갔던 십만대산 혈전을 재현함. 아군이 아무도 없거나 체력이 일정 수치 이하일 시, 회광반조 버프가 걸려있을 시 '십만대산' 대신 '화산이여....' 시전. - 그 때, 십만대산을 오르던 이들 중 그것을 모르는 자가 있었을까?

      - 특수 3스 화산이여.... : 단일기. 적중스탯 증가. 그 공격에만 적용되는 타겟 및 방어력 감소를 걸고 자신에게 공격력 증가(대)를 건 후 강력한 일격을 날림. 회광반조 버프가 걸려있었을 시 강제로 회광반조가 종료됨. - ....... 예. 전 후회합니다, 장문사형.

 

 

 

4. 화산정검 백천(4성 풀속 기사) - 본명은 진동룡. 화산의 우물 안 개구리로 살던 그에게, 사질이라는 기연은 새로운 경지를 열게 해 주었다.

 

      - 컨셉 : 버프 지속 중 파티 유지력 특화 탱. 

      - 1스 흐지믈르그.... : 단일 평타. 확률적으로 도발. 자신이 도발에 걸렸을 시 데미지 증가 - 청명이와 지내다 보면 어지간한 일로는 흥분하지 않게 된다. 근데 동룡이라고 부르는 건 그만둬라 청명아.....

      - 2스 장문지재내가 제일 먼저 죽겠다 : 버프. 아군 전체에게 방어력 증가 후 자기 자신에게 '내가 먼저다' 버프를 걺. '내가 먼저다' 버프는 아군의 데미지 일부를 자신이 나누어 받으며 버프 지속 중에는 자신이 죽기 전 다른 아군이 죽지 않는다 - 화산의 대사형으로서, 누군가 죽는다면 내가 제일 먼저 죽을거다.

      - 3스 화산의 대제자 : 광역기. 적 전체를 공격한 후 확률적으로 버프 1개 해제, 아군에게 랜덤한 버프 2개를 걺. 확률적으로 스킬 종료 후 2스킬 시전 - 내가 바로 화산의 이대제자 백천이다!

 

 

 

5. 빙검매화 유이설(4성 수속 도적) - 청명의 사고. 청명은 그녀야말로 매화검수라는 이름에 걸맞다고 평했다.

 

      - 컨셉 : 은신 및 속도 딜러. 

      - 1스 아버지의 검알려줘 : 단일 평타. 명중 감소. 적에게 타겟이 걸려 있다면 데미지 증가 - 화산의 귀신으로 살고자 했던 그녀에게 청명은 모든 것을 걸만한 스승이 되기에 충분했다

      - 2스 화산의 검수 : 단일기. 적에게 재빠르게 다가가 연타 후 '검수의 마음가짐' 버프 시전. '검수의 마음가짐' 버프는 지속시간 중 적군이 행동력 게이지 증가를 사용할 때 그 수치의 일정 수치만큼절반만큼 자신의 행동게이지 증가. - 화산의 유이설.

      - 3스 월녀검 : 단일기. 강력한 일격을 가한 후 적군이 사망했다면 추가턴이 발생하며 사망하지 않았다면 자신에게 은신을 검 - 아, 운검 사숙조한테 가라고오오오오!!

 

 

 

6. 암존 당보(5성 암속 사수) - 100년 전, 매화검존 청명의 유일한 친우. 남들에겐 독사같은 사천당가 태상장로지만 친우에겐 허당이겠지......

 

      - 컨셉 : 로또형 딜러 또는 서포터. 

      - 1스 십이비도 : 단일 평타. 높은 확률로 아군의 공격에 협공 발생. 확률적으로 중독 발생. 중독이 디버프가 1개 이상 걸린 적을 공격 시 추가타 및 '당가의 소매' 발동 - 내 언젠가 도사 형님 등짝에 비도 하나 꼽는게 소원..... 아 검 내려놓으시라고!!

      - 2스 당가의 소매(패시브) : 소매에서 랜덤으로 독단 또는 영단을 꺼냄. 독단을 꺼낼 시 적 전체에게 광역 중독. 영단을 꺼낼 시 아군 전체 체력 회복 및 버프. 사망 시 '당가를 부탁해'가 발동. '당가를 부탁해'는 아군 중 공격력이 제일 높은 아군에게 면역과 공격력 증가 버프를 걺. - 천독단 하나 줄 터이니, 저랑 약속 하나만 합시다.

      - 3스 만천화우 : 광역기. 독과 암기를 흩뿌려 적에게 걸린 중독을 기폭. 단, 중독 기폭으로 인한 데미지는 적 체력의 절반을 넘지 않음. 시전 후 추가턴 발생. - 하이고, 형님. 독 그거 좋은거 아닙니다? 형님같은 절대고수 만나면 모가지 날아간다니까요?

 

 

 

7. 고금제일마 천마(5성 암속 마도사) - 100년 전, 천하제일인 청명이 제 사형제들의 시체를 밟고 나서야 겨우 동귀어진에 성공했던 마교의 유일신. 청명은 그의 부활을 확신하고 있다.

 

      - 컨셉 : 광역 디버프 딜러. 초반 극딜러 후반 화력 부족. 소멸딜러 취약

      - 1스 천지인 : 광역 평타. 확률적으로 최대 2개 적군에게 침묵 디버프. - 날 봐! 날 보라고!

      - 2스 천마재림 만마앙복(패시브) : 일반 공격에 대한 방어력 증가. 소멸 공격에 대한 방어력 감소. 사망시 1회 부활. 부활시 아군에게 랜덤 버프 및 본인에게 '천마재림' 버프 발생. 패시브가 아닌 다른 방법의 부활에도 적용. '천마재림' 버프는 지속 중 일반 공격에 무적 데미지 감소(-95%)상태가 되나 다른 버프를 받지 못하며, 소멸 공격에는 더 큰 데미지를 입음 - 어리석은 불신자들에게 지옥을!

      - 3스 대산혈사 : 광역기. 침묵 디버프가 걸린 적에게 데미지 증가. 강화불가, 기절 디버프 시전. 공격 후 적에게 걸린 디버프의 수에 따라 행동 게이지 증가. 자신의 체력 상황에 따라서 많을수록 공격력증가(대), 공격력증가, 버프 없음 상태로 시전됨 - 기억하거라, 화산의 제자여. 마는.......

 

 

 

8. 패군 장일소(5성 화속 도적) - 만인방의 방주이자 사패련의 련주. 천마 하나만 생각해도 머리가 아파 죽겠는데, 청명에겐 이런 놈에게 발목을 잡힌다는 것 자체가 흑역사일 뿐이다.

 

      - 컨셉 : 난전 유도. 출혈 딜포터 토템. 

      - 1스 소리장도 : 단일 평타. 출혈 발생. 공격 후 출혈이 없을 시 추가타. '사패련' 버프가 걸려있을 시 출혈 격폭 - 잘 기억해 둬. 저건 숫제 괴물이다

      - 2스 장강의 조약(패시브) : 자신의 첫 턴에 고정데미지 1을 입음. 아군과 적군 중 체력이 온전한 개체가 없을 시 스탯 증가. 적군과 아군을 가리지 않고 협공, 반격, 추가타 발생시 행동게이지 증가. 아군의 협공, 반격, 추가타 발생 확률 증가. - 이 전쟁은 내가 이겼다.

      - 3스 사패련주 : 광역기. 적 전체에 데미지를 주고 출혈 발생, 아군에게 '사패련' 버프를 걺. '사패련' 버프는 해제가 불가능한 1회성 버프로, 적군의 체력이 낮을수록 데미지가 증가하고 공격시 적에게 걸린 출혈을 1턴 연장시킴.

 

 

 

9. 단악검 남궁도위(4성 수속 기사)

10. 혜연(4성 화속 전사)

11. 윤종&조걸(4성 풀속 도적)

12. 당소소(3성 수속 정령사)

13. 대현검 청문(5성 풀속 정령사)

14. 청진진인(4성 수속 마도사)

 

 

 

 

[번외] 아티팩트...?

 

    - 4성 아티팩트 '화산의 재신'. 확률적으로 은신을 무시하고 타겟팅 가능. - 어휴, 이 마귀같은 이쁜 내 새끼

    - 5성 아티팩트 '암향매화검'. 피격시 체력을 약간 회복하고 디버프를 해제함. - 도사 형님! 적어도 금창약은 바르고 가시라구요!

    - 5성 아티팩트 '암향백매화'. 버프가 걸릴 시 체력 회복. - 화산의 몰락과 함께 사라진 신물. 언젠가 화산이 그 영광을 되찾았을 때, 신물 또한 돌아올 수 있을까?

    - 4성 아티팩트 '화산의 위아래'. 적이 자신보다 체력이 많을수록 데미지 증가, 자신보다 적을수록 데미지 감소. - 그런건 원래 없었어!

    - 4성 아티팩트 '반쯤 불탄 비급'. 같은 스킬을 연속으로 사용 시 데미지 증가. - 난 언젠가 매화를 피워내고, 화산으로 돌아갈 거란다

    - 5성 아티팩트 '당가의 제일 귀한 손님'. 아군 중 화산파 소속의 인물이 공격시 높은 확률로 협공 발생. 화산파 캐릭터에게는 장착 불가. - 이분이! 어? 매화! 검존! 검조오오오온!!

    - 5성 아티팩트 '북해의 교주'. 자신 부활 시 아군 체력 회복. - 네놈이었구나... 마교의 제일대적, 매화검존!!

    - 5성 아티팩트 '이해 못할 군사'. 버프 시전 시 확률적으로 지속 턴수 증가 - 가명아, 가명아. 이건 어지간히 미친 놈이 그린 그림이란다.

 

 

 

 

[번외의 번외] 스킬셋을 이렇게 짠 이유에 대해

 

* 등급 높은 애들은 2스킬이 패시브인 이유가 그정도 고수라면 의식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흘러나오는 경지라고 생각해서...... 청명이는 청명이라 4성 화산신룡도 패시브일거같다. 아 물론 원래 ㅇㅍㅅㅂ은 등급 상관 없습니다 3성이고 4성이고 필요하면 다 패시브임. 그나마 백천, 유이설은 실력이 있으니 단순 공격이 아니라 특수버프가 동반된 공격인데 윤종, 조걸 구상하면 아마 3성일건데 걔네는 진짜 단순 디버프 달린 공격스킬일듯?

* 검협 검존만 3스킬 바리에이션이 2가지인 이유는.... 아까워서. 이십사수매화검법도 자하(청명)신공도 십만대산도 천마 목 딴 최후의 일격도 넘나 아까운 것.......

* 이거 써놓는 이유는 십중팔구 나중에 생각나면 조걸이나 윤종이나 혜연 소소 등등 추가해 나갈건데 미래의 내가 참고하라고.... 

 

1. 화산신룡 청명 : 원본에 비하면 약함. 최고등급 5성은 적어도 한 무리의 수장이나 그에 준하는 강자로 인정받은 상태여야 한다고 두면 봉문 후 화산검협을 최저치로 잡은거라 4성. 화속인 이유는 그냥.... 초반 성격이 많이 불같아서...? 아 물론 지금도 마찬가지이긴 한데 그래도 최근엔 생각도 좀 하고 살잖아...... 도적인 이유는 초반부라 내구성이 많이 딸리는 대신 공격적으로 나갈 것 같아서. 포인트는 이 중 제일 가벼운.... 그보단 무거움이 덜한 캐릭터라고 생각함. 심계 깊은거 표현은 아티팩트로 대신 합시다.... 은신은 통하지 않는다구 ^^

 

2. 화산검협 청명 : 문파를 이끌고자 하는 마음이 더 강해졌다는 생각에..... 화산이 아군으로 있을 떄 더 강력한 공격을 할 수 있었으면 해서 ㅋㅋㅋㅋㅋ 전사인 이유는 딜러로서 젤 균형잡혀서. 풀속인 이유는 매화라서(?). 얘를 광속으로 하기에는 검존이 떡하니 버티고 있기에... ㅋ...ㅋㅋㅋㅋㅋㅋ 꼰대스러우면서도 사실 도움이 되는 '나 떄는 안그랬는데!' 같은거 있었으면 했다. 그리고 천마 스킬셋 상상하다 보니까 얘도 소멸은 있어야 할 것 같아서 자하청명신공....... 아티팩트는 암매검 할까 천우맹 할까 했는데 암매검 이미지가 넘나 쎘던 것......

 

3. 매화검존 청명 : 죽어도 무조건 한 놈은 따고 간다...... 그리고 암속성 마도사한테 이중으로 뎀증 들어가는거 보면 딱 보이지 않습니까....... 그냥 천마 대적자랍시고 만든것. 조건만 맞으면 모든 공격 소멸이라던가....... 맨 마지막에 혼자 남아서 천마 목 딴거 생각하면 아군 적을 떄 뎀증 줘야할 것 같았음. 아티팩트 암향백매화인 이유는 그냥 개인적인 상상으로 청명이 어떤 방식으로든 사라지고 나면 암향백매화가 돌아올 것 같아서....?

 

4. 화산정검 백천 : 사형제보다 젤 먼저 죽겠다고 나서고 이끄는걸 보니 넌 기사가 제격이구나! 얘도 딜러 하면 할 수 있는데 마음가짐이 탱커라서 탱커 스킬셋으로 줌. 옷 때깔 때문에 광속 주려다가 아무리 그래도 월광은 100년 전 인물들에게만 줘야 할 것 같아서 화산 디폴트 풀속으로. 청명이랑 어울리면서 그냥 훤칠한 청명이가 되는걸 보니 장난 좀 치고 싶어서 개그성으로 1스킬 흐지믈르그랑 아티팩트 화산의 위아래가.......

 

5. 빙검매화 유이설 : 빙검이라 수속 줬음. 말 없고 불쑥불쑥 나타나고, 남들보다 검에 치중하고 공격적으로 나올거 생각하면 유리몸 딜러인 도적이 제격이죠 ^^. 사실 회피버프랑 주고 회피딜러로 쓸까 했는데 얘도 말만 없을 뿐이지 청명이 생각 짐작하고 따라잡는거 보면 행게증으로 빠른 공격을 유도하는게 제격일 것 같았음. 명중에 추가 뎀증 붙은건 비무대회 패싸움 때 더티복싱 생각나서 그럼...... 아티팩트는 소소 모티브로 할까 했는데 소소는 그냥 정령사로 하나 짜는게 나을 것 같아서 유이설이 화산에 오게 된 계기인 불탄 비급으로.....

 

6. 암존 당보 : 애가 그냥 도적으로 두자니 너무 뎀딜러라 사수쪽으로...... 광속에 검존 있으니까 얜 그냥 암속. 별호도 암존인데 뭐 ㅇㅇ. 애가 뭐.... 독을 안쓰려고 했던게 아니라 쓰고 싶은데 없었던거라며...... 어차피 당가겠다! 3성 ㅋㄹ스마냥 평타에 독 3스에 독 해주고 2스는 허당끼 나오는 독단 영단 헷갈리는거하고 진지한 유언하고 섞어둠...... 근데 요즘에 자꾸 면역이니 디벞 해제니 이런거 나오니까 빠른 뎀딜을 위해 격폭 하나는 줘야겠고...... 근데 독뎀 진짜 쎄서 그냥 격폭주면 망할 것 같고..... 그래서 걍 뎀지 제한두는걸로...... 아니 뭐 단순 망상인데 왜 여기까지 생각했는지는 나도 모름 그냥 생각하다보니 여기까지 왔음. 아티팩트는 죽은 당보와 살아있는 청명의 또 하나의 연결고리인 당조평을 넣고 싶었음

 

7. 고금제일마 천마 : 암속인 이유는 뻔하고, 마도사인 이유는...... 전사인 청명의 대적점인 것도 있지만 어찌보면 신으로 군림하는거라 제일 가까운(??) 마도사로 설정. 공포....를 표현하기 위해 침묵이랑 침묵에 뎀증 이런거 주고 계속 부활한다는 떡밥 있으니까 부활도 좀 주고..... 근데 청명이한테 죽어야 하니까 청명이한테 카운터 당하는 스킬셋으로 주고..... 아티팩트는 딱히 원작에서 나온 떡밥이 없어서 그냥 저런걸로 주고......

 

8. 패군 장일소 : 화속인 이유는 청명이랑 닮았으면서(화산신룡이 화속) 다른 면이 있는데다가 장강참변 때 청명이 이겨먹은 적도 있으니 화산검협을 이길 수 있는 풀속 카운터 불속으로. 도적은.... 얘 손톱 쓰지 않았나? 그래서. 출혈은 왜인지 하나쯤 줘야 할 것 같았어요. 난세에서 날뛰는거 표현을 위해 적군 아군 다 피해를 입은 상황에서 날뛰는거고, 3스킬은 지략가 면모랑 사패련 키우는거 착안해서 버프기 ㅋㅋㅋㅋㅋ. 근데 도적이 이렇게 되면 딜 못넣을 것 같아서 버프시 격폭 하나쯤은...... 아티팩트는 호가명 빳따죠

 

 



출처: https://aalttab34.tistory.com/447 [♠]